본문 바로가기

North America(미국)/New York

#뉴욕 - 뉴욕여행은 SUBWAY와 함께[NY SUBWAY MAP 이용하여 일정짜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뉴욕을 갈때면 가슴설레고 기대가 된다. 아무래도 나이아가라 폭포와는 달리 뉴욕시티여행에서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게 될것 같다. 뉴욕시티에서 렌트카를 몰고다니는건 거의 여행을 포기하겠다는거와 같은 수준. 왜냐구? 살인적인 차량정체와 주차공간부족, 주차비용은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샌프란시스코의 주차비가 비싸다고 했는데 샌프란시스코 주차비는 뉴욕 주차비에 비하면 가격이 하늘을 뚫고 나갈정도다. 뉴욕은 지하철(Subway) 잘 되어있는 미국의 대도시중 하나이므로 뉴욕여행은 Subway를 메인으로 해서 이용할 예정. Subway가 사실 뉴욕시 상하,좌우로 잘 퍼져있기는 하지만 중간에서 갈아타려고 하면,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꽤나복잡하다. 뉴욕시 지하철(참고로 뉴욕 지하철에는 에스컬레이터가 한국처럼 잘 되어있지 않다. 이런 것때문에 지난번 엄마와의 뉴욕여행에서 다리 아프니 그냥 택시를 타자는 소리를 꽤 들었다.젊은 사람들만 가면 실수도 하고 조금 많이걸어도 그냥 웃고 지나가겠건만 이번 여행엔 어르신이 계시니. 최단거리로만 구성하도록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다. 지금까지 뉴욕을 여러번 방문해 본 결과 실시간 길을 찾아가게 해주는 구글맵도 좋지만, NY Subway지도와 함께 미리 여행을 짜놓는게 편했다. NY Subway 지도는 뉴욕전체지도가 전철노선과 함께 나와있어서 이 지도 위에다가 가야할곳을 표시 해놓으면 중간중간 길을 찾느라고 헤메는 시간을 아낄수 있다는 점. 이럴때 보면 테크놀로지를 좋아하는 나지만, 아날로그적인것도 필요하다는걸 느끼는 나. 여행을 다녀온 후 그곳에서 사용한 모든 물품을 모아놓는 습관덕에 지난여행에서 가져온 Metro 전체 지도가 있어서 참고해볼까한다. (Metro의 지도는 표를 사는곳 혹은 Information Center에서 무료로 제공. 배치되어있는것이 아니니 꼭 물어봐야한다. May I have a map, please? 하며 씨익 웃으면서 말하면 만사 OK! 때로는 지도가 다 나가고 없을때도 있으니, 그럴경우 다른역에서 물어보시길. 이 외에도 온라인에서도 미리 다운받을수 있음. NY Subway지도를 다운받으려면 클릭)



사실 뉴욕메트로를 이용하는 방법은 서울 지하철하고 별반 다를게 없음. 미리 예행연습을 하고 가면 조금 더 편안한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나 또한 일년여만에 다시가는거니 복습한다 치고 다시 한번 NY Subway(뉴욕 지하철)에 대해 살짝 짚어보고 가기로.





뉴욕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처음에 하는것이 Subway에서 지도를 받고 쭉 가고 싶은곳을 그려나가기 시작하는것이다. 만약 뉴욕시 지도를 이미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가지고 계신 지도를 이용하시는게 좋을듯.

나의 뉴욕지하철 지하철 이용하여 여행하는 법이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공유해본다.


1. 뉴욕에 가서 꼭 가보고 싶었던 명소나 맛집, 그리고 쇼핑거리를 지하철 지도위에다가 Cross Street을 포함해 표시를 해놓는다.(나의 경우 지도위에 빨간색 펜으로 표시해 놓았다.)


2. 표시를 다 해놓고 지하철 지도를 넓게 펴고 보면 내가 가야하는곳이 몰려있는게 있다. 그걸 하루 단위로 묶어서 움직이는게 좋다. 이렇게 할 경우 지하철을 많이 갈아타면서 버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수 있기 때문이다.


3. 나의 경우 Uptown(센트럴파크기준) 1일, Midtown(42번가/Korean Town/뮤지컬보기) 1일, Lower Manhattan(그린위치/이스트빌리지) 1일, Lower Manhattan(차이나타운/브루클린 브릿지) 1일, Lower Manhattan/Financial District(월스트리트/자유의 여신상) 1일 이렇게 일정을 짜놓음.


4. 내 일정 주변에 있는 역들만 잘 숙지해놓으면 뉴욕지하철 지도 하나로도 뉴욕여행은 충분하다는 것.


여기까지는 내가 뉴욕지도를 가지고 여행일정을 짤때를 적어놓은것이고 복잡해보이는 뉴욕지도 읽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 한다. 뉴욕 지하철 지도를 다운받기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


TO BE CONTINUE ->



2015/07/22 - [미국여행에 유용한 앱들] - 한국에 T맵이 있다면, 미국에는 구글맵!


2015/07/23 - [Travel In US/NYC/Niagara Falls] - 뉴욕/나이아가라 가족여행 1편 - 일정


2015/07/23 - [Travel In US/NYC/Niagara Falls] - 뉴욕/나이아가라 가족여행 2편 - 장거리 이동수단 준비하기


2015/07/27 - [Travel In US/NYC/Niagara Falls] - 나이아가라폭포.뉴욕시티 9월 가족여행 숙박준비편


2015/07/28 - [Travel In US/NYC/Niagara Falls] - 나이아가라 폭포지역 100% 즐기기 일정 및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