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rth America(미국)/SF 볼거리들

샌프란시스코에서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구겐하임 미술관 원형을 만나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겐하임 미술관의 원형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나다. by SFholic


Xanadu Gallery

Credit: Jour Heureux on Flickr


햇살이 가득한 금요일 낮시간. 점심을 먹은 후 샌프란시스코 유니언 스퀘어를 거닐때만큼 기분이 좋을때가 없다. 쇼핑의 메카라고 불리우는 유니언 스퀘어의 명성답게 주변을 거닐다가 보면 구찌,프라다, 에르메스,발렌티노등이 골목들 사이마다 정말 많다. 그런 명품 매장들 사이에 눈에 확 틔는 건물이 있었다. 항상 '정말 특이하게 멋진 건물이다' 라고 지나치기 일수 였으나, 그날은 왠일인지 Xanadu Gallery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시간도 많고 오랫만에 전시작품들을 보면서 눈 호강 시켜볼까 하는 생각에 발길을  갤러리 쪽으로 돌렸다. 그런데 안에 들어서려니  문 안쪽으로 사람이 너무 없어 보이는지라 약간 망설였다. 그래도 일단 마음을 먹었던 지라 문을 열고 들어갔다.


Inside of Xanadu Gallery


안으로 들어가니 예상과는 다르게 페인팅이나 포스터가 걸려있는 갤러리인 대신, 동아시아 관련 물건들인지라 정감이 가긴 했지만, 찬찬히 시간을 들여 둘러보기엔 나의 흥미를 잡지는 못했다. 하지만 전시되어있는 물건을 구경하는 내내 오히려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건물 내부였다. 보면 볼수록 뉴욕에 있는 구겐하임을 참 닮았다고나 해야할까? 구경을 다 끝낼쯤 갤러리에 있는 직원과 이야기를 해보니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건물로 뉴욕에 있는 구겐하임을 만들기 전에 그에 의해 디자인된Prototype(원형) 건물이라는 것이다. 직원의 설명을 듣고 나니 다시 한번 더 보게되어지던 건물내부.


INSIDE OF XANADU GALLERY



직원과 이야기 해서 알게된 사실은 2015년 8월 8일을 마지막으로 갤러리가 곧 닫는다는 것. 갤러리가 문을 닫은후이 건물에 어떤 가게 혹은 갤러리가 들어올지는 아직 미정. 현재는 갤러리로써 일반인도 부담없이 내부구경이 가능하니 8월 8일 이전에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건축을 사랑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쯤 들려보는게 어떨지.


xanadu galleryXanadu Gallery 외관



2015/07/02 - [샌프란시스코는?] - 샌프란시스코는!


2015/07/03 - [SF 교통편] - 샌프란시스코 Golden Gate Bridge(금문교)에 다리통행료가 없다구!?



찾아가는길

Xanadu Gallery

140 MADEN LANE

SAN FRANCISCO, CA 94108

(OPEN: 화~토 10AM - 6PM)